990 word3

이메일 만드는법

%ED%95%9C%EB%8B%AC100%EB%8B%AC%EB%9F%AC word3

99999

503 word3

나만의 시스템구축을 하여 이메일 서버를 만들수있습니다.

우선 준비물이 몇가지 있는데 NAS장비와 이메일 저장 공간을 위한 4TB 정도의 하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개인도메인이 필요하겠죠. (1년에 12000원정도면 도메인 임대가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준비물중 나스와 외장하드의 금액대를 30만원대 선에서 구입하실 분들은 아래 쿠팡에서 구입하시면되십니다.

개인나스장비

 

이 강좌는 내용이 어느정도 있다보니

전체 흐름을 한번 이 글을 통해서 보여드리고 구체적인 하나하나 방법론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흐름은 아래와 같으며 단계별로 포스팅 하여 보고 따라 할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개인도메인 이메일 만드는법

1 . 시놀로지 나스, 외장하드 4TB 구입 (여유가 되는 분들은 아마존에서 8TB 구입하셔도됩니다)

2 . 시놀로지 나스 MailPlust 패키지 설치(서버와 클라이언트)

3 . 개인도메인 구입 (1년단위 임대방식이며 10년단위로 결제가능합니다 보통 1~3만원선정도합니다)

4 . 개인도메인 DNS 구성 (메일서버를 위해 MX, A, TXT 레코드를 등록하여야합니다)

-> 이때 KISA에 고정아이피를 이용해서 화이트 도메인을 등록할수있습니다. 이부분도 포스팅해드릴께요.

5 . 메일플러스 서버에 도메인 세팅과 계정세팅을 합니다.

 

17070

 

474 word3

준비가 되신 분들은 NAS 관리자에 들어가서 Synology MailPlus Server 와 MailPlus 를 설치합니다.

아래 화면은 이미 메일플러스 서버가 설치가 다 되고 개인 도메인을 이용해서 이메일 서버를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977 word3

제가 원래 사용하던 a@tion.kr 이메일 주소는 개인 도메인으로 구성은 되어져있었지만 메일함은 hotmail 의 기업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세금계산서 이메일 aa@tion.kr 과 함께 주로 사용하는 제 메일 주소이며 이 메일 주소를 개인 NAS를 이용해서 정보를 외부 업체에 제공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정보의 보안과 바이러스 위험요소로부터 조금이라도 방어를 하기 위해 제 나름대로 메일서버를 구축하게되었습니다.

 

지금 느낌은 그냥 제가 만든 시스템 세상에서 마음껏 하고 싶은데로 뭐든 할수 있는 그러한 느낌입니다.

579 word3

메일을 발송하면 어떤 업체에서는 강제로 스팸처리되어 제가 보낸 메일도 받지 못하는경우가 종종 발생하더군요.

그러나 직접 메일서버를 구축하여 개인도메인을 활용하게되면 어떠한 이유로 메일이 차단되었는지를 알수가 있어 좋습니다.

물론 일방적으로 메일을 받아드려 스팸메일함으로 분류시킬수 있으니 개발자 입장에서는 더더욱 좋을수밖에없네요.

748 word3

99999

 

누군가가 나에게 스팸메일을 발송하더라도 자동으로 필터링 할수 있는 시스템이 구현되어져있다보니 필터 세팅만 잘 하게되면 포털 메일보다 훨씬 더 멋진게 활용할수있습니다.

특히 자동학습 기능까지 있기에 처음엔 스팸이 아닐지라도 사용자의 패턴에 따라 점점 스팸으로 분류되어 알아서 인공지능 Ai 기능까지 탑재되어져있습니다.

738 word3

990 word3

이정도만 되면 스팸은 물론 바이러스까지 미리 방어를 할수 있어 랜섬웨어 같은 사진, 문서를 파괴하는 바이러스도 미리 방어할수 있습니다.

 

메일 서버는 NAS의 그저 일부분이기때문에 활용할수 있는 범위는 엄청납니다.

 

406 word3

 

30만원대에 나스 하나구입해서 메일 서버도 운영할수 있고 나만의 파일서버를 운영하여 지인들과 파일 공유도 마음대로 할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유뷰브의 영상을 쉽고 빠르게 편집하기 위해 미리 보기 화면을 만들기 위해 나스를 구입했던것입니다.

8TB 하드 총 4개를 RAID 구성하여 1개는 백업용으로 쓰고 3개 총 24T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905 word3

 

업로드 다운로드 모두 자유롭게 구성할수있고 모먼트같은 툴을 이용하여 나만의 사진공간을 자동화기술로 분류도 가능합니다.

 

개인나스장비

 

이번 기회에 개인도메인을 이용하셔서 대기업의 의존도를 조금이라도 없애보시기 바랍니다.

대형 포털에 로그인을 1년이상 하지않아 이메일을 싹 다 날린경험이 있다보니 더이상 남의 손에 나의 소중한 이메일을 맡길수 없습니다.

 

146 word3

네이버쪽으로 메일도 발송 잘되고 또 네이버에서 개인도메인 메일로도 사진포함해서 잘 전송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636 word3

677 word3

 

 

이왕 사는거 좋은거 사고 싶다 하시는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도 그렇게 해서 구입한 모델이 시놀로지 나스 918+ 모델입니다.

소중한 나의 이메일도 지키고 오래오래 보관할수 있는 나만의 이메일 만드는법 하나하나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9999

게시됨

카테고리

, ,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