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톡톡 파트너센터 관리자 주소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관리자 채팅 주소에서는 모든 대화내용을 한눈에 볼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여러가지 내부적으로 주소를 수정하고 있는지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접속이 안되고 있더군요
기존의 주소를 찾기 위해서 네이버 톡톡 파트너센터 상담하기 초기화면까지 접속해서 확인해보았지만 알길이 없어 URL을 이것저것 조합하면서
두곳의 주소를 알아냈습니다.
하나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톡톡 전체 채팅 할수 있으며 다른 URL은 기존의 톡톡 파트너센터 상담하기 전체 채팅창과 동일한 곳이지만 주소만 살짝 바뀌었더군요.
우선 네이버 톡톡 파트너센터에 들어가셔서 새로운 톡톡 계정 만들기 혹은 기존의 주소를 확인합니다.
https://partner.talk.naver.com/accounts
톡톡 계정ID가 WC8E10 대문자로 되어져있다면 모두 소문자로 바꾸고 아래 주소를 마지막에 입력합니다.
https://partner.talk.naver.com/chat/ct/wc8e10
https://talk.sell.smartstore.naver.com/chat/ct/wc8e10
(확인해보니 대문자도 접속이 되는군요. 보통 URL은 대소문자 구분하는데 어차피 일련번호라서 그냥 대소문자 상관없이 접속되도록 한듯합니다.)
위의 두 URL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하면됩니다.
이부분이 이해가 잘 안된다면 아래 폼에다가 자신의 톡톡 계정ID를 입력하고 버튼을 누르시면 관리자 채팅 URL로 바로 접속되시니
즐겨찾기 하셔서 저장하시면됩니다.
톡톡 채팅 관리자 바로가기
잘 활용해보세요.
괜히 저는 이 주소가 사라져서 혼란에 빠질뻔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