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블로그 이미지 저품질 걸리지 않게 등록하는 방법

블로그 이미지를 매번 업로드 할 경우 유사이미지로 저품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이미지를 블로그에 미리 등록해놓고 그 등록한 이미지를 가져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그 템플릿 기능을 이용하여 이미지, 명함, 배송정보, 프로필, 주소, 전화번호 등을 등록하는 경우도 있지만 저는 권하지않습니다. 아래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템플릿 기능이지만 권하지 않습니다.

위 방법은 등록된 이미지를 일괄 수정 할 수도 없고네이버 정책에 의해서 이미지 주소가 변경될 경우 모든 블로그의 링크로 연결된 이미지가 끊겨 404 페이지가 나올 수 도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지금은 괜찮지만 또 언젠가 정책변화로 저품질이 될 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갖고 있기에 권하지 않습니다. 아래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모르면 이 방법이라도 사용해야할겁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언제든지 이미지를 수정 할 수 있는 멋진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FTP 서버, 홈페이지 운영을 하고 계신분들은 이미지를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려놓고 그 주소를 링크로 사용하면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이 방법이 프로그래머나 웹마스터같은 전문가들만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어려워하십니다.

그래서 제가 워드프레스를 권해드리는것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게되면 이미지를 드래그로 업로드 할 수 있고 또 올린 이미지를 언제든지 수정할수 있습니다. 업로드도 쉽고 이미지 교체도 쉽고 또 운영중인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웹사이트 영역까지 한번 상위노출 도전도 해볼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유입이 아닌 구글 검색 유입까지 기대할수 있기때문에 워드프레스는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장점은 이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광고수익까지 이어갈수 있기때문에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워드프레스 블로그까지 겸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주제와 상관없는 이야기를 많이 했군요.

그만큼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장점이 많기때문이며 이 많은 장점중 극히 일부분인 이미지 URL링크를 가져다 쓰는것을 이 글에서 다루는것입니다.

이미지를 워드프레스에 올리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그냥 이미지를 업로드 하여도 되며, 티온캡 등 스샷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복사 붙여넣기 (Ctrl + V) 만 눌러도 이미지가 쉽게 등록됩니다.

이렇게 이미지를 티온캡으로 복사 붙여넣기해서 올린다음 아래처럼 이미지 주소를 (이미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나온 이미지 주소를 그대로 네이버 블로그에 붙여넣기 하면됩니다.

 

위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에도 동일하게 하여도 사용가능합니다.

단지 올린 이미지를 다음번에 다른 이미지로 교체할때에는 워드프레스에서만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운영을 블로그시크릿 회원님들은 월 1만원정도면 사용가능하므로

혹시 이부분을 진행하실 분들은 저에게 톡톡 남겨주시면

블로그와 겸해서 운영하실 수 있도록 세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