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듀플리케이션

블로그 듀플리케이션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하기 위해서 도메인을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도에 운좋게 티온이라는 도메인을 획득하게되었고 그 이후로 쭉~ 티온 도메인을 사용하였습니다.

2015년도 사업자등록등 상호 이름을 [ 티온 ] 이라고 칭하고 개인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당시 만들어진 블로그의 개인 도메인을 연결시켰죠. 2015년부터 2020년도까지 대략 5년정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네이버 블로그 정책상 개인 도메인을 사용할수 없다는 통보와 함께 2020년 12월 31일까지만 사용할수있게되어…

블로그에는 지장없도록 만들고 그 도메인을 이용해서 새로운 블로그를 운영하기로 맘먹었습니다.

 

바로 보고 계시는 이 블로그죠.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 주소와 이곳 블로그 주소가 동일하다보니 구글에 연결되어져있던 수 많은 글들…

5년동안 이곳저곳에 뿌려놓은 백링크 등등….

현재 이 블로그로 향해서 강제로 진입되고 있더군요.

 

만든지 이틀 지났는데 벌써 190명 가까운 방문자가 리다이렉트 되어졌습니다.

이를 포워딩이라고 말하기도합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로 리다이렉트를 시켜버리면…나에게 무슨 유익이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곳 블로그에서 내용을 읽어버리면 애드센스라도 더 올라가지만 네이버 블로그로 옮겨주게되면 ‘누구좋으라고!!’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블로그 듀플리케이션

 

네이버 블로그의 모든 내용을 이곳으로 이식작업을 하여 리다이렉트로 옮기는것이 아니라 이곳에서 모두 복사하셔 이블로그가 활성화 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 작업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몇 안되는 분들만 시도하고 있으며 성공사례가 있더라도 쉬쉬하면서 조용히 운영중인 전략입니다.

한번도 들어본적 없는 듀플리케이션 기술! 제 블로그에서 여러분들은 경험해보실수 있습니다.

 

블로그 듀플리케이션 작업을 진행하고나면 무엇이 좋아지는가요?

.1. 구글에 검색되고 있던 기존 도메인의 방문자를 확보할수 있습니다.

.2. 애드센스 수익을 더욱 늘릴수 있습니다.

.3. 네이버 뿐만 아니라 모든 검색플랫폼에 노출이 되므로 SEO 세팅에 따라 검색이 계속 늘어날수 있습니다.

 

문호영 대표님!~ 저는 저도 이 블로그 듀플리케이션 진행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쉽게도 이 블로그 듀플리케이션 작업은 일단 저 혼자 진행할 계획입니다.

해야할 부분도 많고 블로그의 모든 글 1000개에 가까운 내용을 옮겨야하므로 다른 분 신경 쓸 수가 없어 직접 하시길 권장합니다.

 

뜻하지 않게 개인도메인을 이렇게 옮겨야했는것은 네이버 정책이긴하지만 10년후에 미래에 제 자신이 지금 현시점을 보게되면

불가피하게 블로그 듀플리케이션 작업을 해야할수밖에 없다는것을 이해하게될듯합니다.

일단 애드센스 수익이 늘어나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