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9 word3

메모리 부족

%ED%95%9C%EB%8B%AC100%EB%8B%AC%EB%9F%AC word3

저는 프로그래머입니다.

컴퓨터 응용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해서 c#을 주로 사용하며 웹 프로그램을 개발할때에는 php언어를 주로 사용합니다.

그이외 자바스크립트언어와 jquery 프레임워크같은 툴을 이용하여 json페이지로 ajax 기법으로 c#과 php 그리고 mysql 데이터값을 이리저리 옮기는

프로그램을 많이 개발하여 빅데이터를 만들어서 그 빅데이터로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완전 새로운 알고리즘을 만들곤합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대용량의 데이터로 인해서 메모리 부족현상 간혹 발생하는데요.

이부분을 없애기 위해서는 하드웨어적으로 메모리를 늘려주는 방법도 있지만

소프트웨어적으로 메모리를 SSD를 이용해서 해결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869 word3

오늘은 바로 이 메모리를 SSD 이용해서 페이징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위에 보시면 웹페이지 메시지 하면서 [ 메모리 부족 (1번째 줄) ] 이라고 경고창이 뜬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뭘 해도 오동작하게됩니다.

프로그램을 구동할 메모리가 없기때문에 연산 오류가 계속 나게되어 결국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않게됩니다.

 

128 word3

블로그이웃티온Ai 구동중에 메모리 부족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이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종료하신다음 아래처럼 따라하면 해결됩니다.

 

윈도우키 + Pause Break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아래처럼 시스템 화면이 뜹니다.

528 word3

그리고 왼쪽 메뉴중 고급시스템설정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시스템 속성 창이 나오면 아래처럼 [ 고급 ] 항목에 들어가신 후 성능부분의 [ 설정 ]을 클릭합니다.

시각 효과, 프로세서 일정, 메모리 사용 및 가상 메모리 라고 적힌곳입니다.

472 word3

 

설정을 누르면 아래처럼 성능옵션 항목이 나오며 탭 목록중 [ 고급 ]을 눌러 들어가면

가상 메모리 항목이 있습니다.

바로 이부분의 [ 변경 ] 버튼을 눌러주세요.

691 word3

 

 

처음에 이곳에 들어가면 아래 보시는것처럼 [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A) ] 라고 적혀있고 그곳에 체크가 되어져있을겁니다.

그렇지 않는분들도 계실수 있지만 대부분 체크가되어 자동으로 관리를 하고 있을겁니다.

이 부분의 체크를 해제시켜주세요

677 1 word3

 

아래쪽에 사용자 지정 크기(C)항목이 보이실겁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셔서 처음 크기(MB) 이부분에 SSD 용량 여유가 많다면 크게 잡을수록 좋습니다.

저는 SSD용량이 50기가라서 최소 4기가를 잡았고 최고 8기가로 잡았습니다

4096MB ~ 8192MB  설정한다음 (숫자만 넣으세요) 설정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 파일 크기가 자동으로 잡힙니다.

846 word3

 

이제 모두 확인 눌러서 완료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왠만한 프로그램 메모리 부족 현상은 해결됩니다.

만약 컴퓨터 하드웨어 RAM 용량이 부족한부분이라면 메모리를 증설하셔야하지만 이 설정만으로도 어느정도 해결이 되실겁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