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8 word1

아마존 AWS EC2 서버 개설방법

%ED%95%9C%EB%8B%AC100%EB%8B%AC%EB%9F%AC word1

현재 블로그시크릿 회원님들께서는 아마존 AWS EC2 서버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설해야하는 이유와 활용방법은 제가 이미 블로그Qi 를 통해서 많이 말씀드려왔고 또 매번 교육때마다 알려드리고 있으니 따로 언급은 하지않겠습니다.

우리의 오로지 목표는 수익을 만드는 부분이기때문에 잘 따라하셔서 수익창출까지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마존 AWS EC2 서버 개설 방법

1. 아마존 아이디 가입합니다. 가입하는 항목은 어렵지 않기때문에 따로 설명을 하지는 않습니다.

168 word1

가입 도중에 영어로 가입이 어렵다면 한글로 설정을 바꾸셔서 진행하면됩니다.

도중에 카드결제 1$ 자동결제가 되어야하므로 VISA 가 있는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여야합니다.

무료 서버인 프리티어는 1년동안 이용가능하며 우리는 이 서버를 우선적으로 1년 사용할 계획입니다.

가입은 이메일로 가입을 해야하니 꼭 사용하고 계신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구글 2차인증까지 할수 있으시다면 꼭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은 제가 따로 블로그 혹은 유튜브 영상으로 만들어서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리전 서버 지역을 아시아 태평양(서울) 지역으로 마춰야합니다.

616 word1

만약 기본 위치인 미국 오하이오주로 선택하게되면 엄청 느릴 수 있습니다.

물론 미국 현지에서는 매우 빠른 서버일겁니다. 우리나라까지의 거리때문에 느린것이니 꼭 아시아 태평양(서울) 리전 지역으로 선택하여야합니다.

그리고 각 리전마다 탄력적IP가 5개까지 제공되므로(따로 요청은 가능) 이점도 확인하시고 진행하면됩니다.

 

3. 블로그Qi 시간에도 보여드린것처럼 EC2 서버를 만들면됩니다.737 word1809 word1

인스턴스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Amazon Linux 2 AMI (아마존 이미지) 선택합니다.

다른 리눅스를 선택하여도 무료티어를 이용할 수 있지만 가급적이면 저와 같은 환경을 유지하는것이 유지보수에 유리합니다.

600 word1

현재 프리티어 사용가능한 모델 t2.micro 상품을 선택합니다.

메모리 용량을 늘리게되면 무료제공이 되지 않기때문에 꼭 이 사양으로 선택하여야 합니다.

오른쪽 아래쪽에 다음: 인스턴스 세부정보 구성버튼을 클릭합니다.

522 word1850 word1412 word1

EC2 서버는 우발적이든 실수든 상관없이 인스턴스가 종료되면 그때부터 서비스가 끝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료를 하면 안되어서 우발적인 종요로부터 보호 라는 항목에 체크합니다.

반대로 종료를 하기 위해서는 이 항목을 비활성 시키고 종료해야합니다.

다음: 스토리지 추가 항목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616 1 word1

SSD 크기는 8기가가 기본이며 프리티어에서는 30GB까지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유없이 많은 잔원을 갖고 있을 필요가 없어 우리는 8기가~10기가정도로 우선 세팅합니다.

향후 1년이 지날경우 하드 용량은 1기가당 100원정도라 생각하면됩니다.

10기가이니 1천원이 비용으로 지출됩니다.

볼륨유형은 gp3 타입으로 선택합니다. 금액적인 부분과 성능이 더 유리하기때문입니다.

검토 및 시작 버튼을 눌러 시작합니다.

588 word1

이제 서버가 초기화되고 시작합니다.

412 1 word1

인스턴스 ID 항목을 누르면 접속 네트워크 정보와 서버 정보에 대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블로그시크릿 회원님들께서는 이제부터 저에게 원격 요청 하시기 바랍니다.

팀뷰어로 제가 아래 처럼 접속하여 EC2 기본 세팅을 해드립니다.

914 word1

사용하시는 도메인이 있으시다면 저에게 꼭 알려주시고 보안서버 HTTPs 4년 등록을 위해 2만원을 보내주셔야합니다.

그이외 1년동안 따로 들어가는 비용은 없으며 개인 서버가 만들어지신겁니다.

1년이 지나더라도 큰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운영하시는 서버 규모에 따라 상이하지만 기본모델은 월 5천원 정도 생각하고 계시면됩니다.

수익이 나는 상태이고 방문자가 많아진다면 월 1만원~5만원 정도 예상하시면됩니다.

비용이 지출되더라도 수익이 더 크기때문에 수익으로 지출을 충당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AWS 서버 구축은 오로지 수익을 만들기 위함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요즘처럼 코로나로 인해서 온라인 수익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좋은 기회가 또 있을까 합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블로그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마존 AWS 개인서버가 만들어졌다는 이야기는 저와 앞으로 더 많은 수익 창출을 할 기회가 만들어진것과 동일합니다.

자동화기술을 이용하여 자동화수익창출 할 수 있는 기반이 아마존 AWS 서버구축으로 시작합니다.